1-25-2018 Pentagon Briefing by Dana White(Spokesperson) & Joint Staff Director Lt.Gen. Kenneth McKenzie

Janne Pak(박금자) Janne Pak(박금자)
게시일 2018-01-26 22:19
조회수 230
1월 25일 2018년
미 국방부의 정례브리핑에서
본 기자가 질문한 내용이다.

참고) 미 국방부는 한.미군사훈련의 연기에 대해서 '연기'라는 말을 쓰지 않는다.
다만 이 훈련은 평창올림픽 동안만 쉬면서 날짜를 '조정'한다는 의미를 사용하고 있다.
미국은 한.미 훈련이 임의에 의해서 울며겨자 먹기로 취해진 것이라 마음이 흔쾌하지 않음을 볼수있다.
더욱이 국제사회가 북한에 대해 제재가 진행중인데 대해 외교적 압박이 손실될가 우려움도 나타내고 있다.
결국 외교적 압박이 실패로 돌아갈시 국방부의 몫인 군사적 옵션을 택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에 대해 북한에
잘못된 싸인을 줄까 걱정이다.

Dana White(펜타곤 대변인) & Lt. Gen. Kenneth McKenzie(합동참모 본부장. 중장)

질문(제니 박): 최근 북한이 한.미 군사훈련을 중단하기를 원하고 있는데
미국은 한.미 군사훈련에 대해 임시 혹은 완전 중단을 할 계획이 있는가?

답변: (Dana White); 우리는 일시적으로 한국의 올림픽 기간동안만 쉬고 있고 다시 재개 할 것이다.
(멕 퀸지 중장); 한.미군사훈련은 올림픽이 겹치지 않도록 일정을 조정했을 뿐이다.
올림픽이 끝나면 즉시 훈련을 재개할 것이다.

질문(제니 박): 한.미 훈련을 중단할 계획은 있는가요?

답변(멕 퀸지 중장): No, 중단할 계획이 없다.

질문(제니 박): 이번주말(27일) 하와이에있는 미 태평양 사령부에서 (한국) 송영무 국방장관과 메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회담을
갖는데, 어떤 의제가 주목될 것인가?

답변(멕 퀸지 중장): 여러가지 현안들을 논의 할것이다. 그리고 한.미훈련즉각 재개등 ...we will see!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