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Janne Pak’s Blog

1991년부터 현재까지 미백악관.국방부.국무부.국회를 모두 출입 하고 있는 유일한 한국 여성 언론인으로서 특별한 사명을 가지고 정직하고 정통한 소식통으로서의 임무를 다하고 있다. 오직 fact에 의한 견해와 확실하고 솔직한 Journalist로서의 자세를 생명으로 전문분야 정책자 및 지역 석학들과의 심오한 과제연구의 source를 바탕으로 한반도문제를 다루어 왔으며 특히 1993년 북한이 IAEA를 탈퇴 한후 핵문제는 심각한 국제 Issue로 떠올랐을 때, USA Journal Korea의 제니 박(박금자)은 미국과 북한의 핵회담이 처음 열리는 스위스 제네바 미.북회담을 현장 취재했다. 그후 1차, 2차 미.북고위급회담등 지금까지 한반도의 비핵화를 위한 국제회의, 북한인권문제, 한.미 정상회담등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모든 현안적인 문제들을 다루어 왔다. 앞으로 한반도가 핵없는 세상이 될 때까지 현장에서 언론인의 사명을 가지고 아낌없는 전력을 다할 것이다.

존재와 동기.목적에 관하여…

  • 한반도는 남과북의 분단으로 지구상에서 냉전적 대치상황이 해소되지 않고 있는 유일한 지역중 하나이다. 작금의 북한이 핵과 미사일로 한반도와 동맹들에 위협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며 어떻에 한반도에 전쟁의 불씨를 종속시켜야 되는지를 알아야 하는 지성을 가져야 한다는 취지로서 전문가 뿐만 아니라 상식 있는 일반 국민들이 함께 이 분야의 지식을 서로 공유하며 고민해 보려고 한다.
  • 한반도는 미국,중국,러시아,일본등 4강국의 이익문제가 복잡하게 얽힌 지역이다.
    특히 중국은 미국과의 패권주의적 사고에서 벗어나지 않고 한국을 그들의 속국으로 끌어들이려는 야심을 갖고 있다. 결국에는 남과북 양쪽을 다 장악하려는 속셈이 있다. 이럴수록 우리는 확고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중국의 유혹 외교를 과감하게 거절하며 국가의 실익을 우선해야 할 것이다.
  • 한반도에 대한 미국의 안보공약이 갖는 기능은 한반도의 안정유지, 일본에 있어서 미국의 군사, 경제 및 기타 이익들을 보장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걸 알아야 한다.
  • 미국은 한반도에서 전쟁재발 방지를 통한 안정을 추구하면서, 국제협력 증진과 북한을 긴장완화로 유도하여 합리적인 국제사회의 행위자로 나서도록 노력해야 할것이며 그것은 세계 전체의 평화와 안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한반도에서의 전쟁을 억제하려는 적접적인 이유이기도 한다.

* 정치의 1번지 워싱턴의 정책입안자들과 국제사회를 통한, 북핵 완전폐기와 북한 인권문제해결과 나아가서는 한반도의 영구적인 평화와 통일을 위한 비젼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유에스에이.저널.코리아는 쉬지 않고 확고히 지켜 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