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ive: 워싱턴"트럼프 대통령,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에게 반격 !.

Author
Janne Pak(박금자)
Date
2017-06-09 22:57
(6/09/2017)
.
* 9일 오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합동 기자회견 중인 Klaus Iohannis Romania대통령과 Trump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합동기자회견에서 루마니아는 미국과의 보조를 가장 잘 맞추고 있으며 아프카니스탄에도 미국과 함께 군사적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NATO가 방위비 2%를 증액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T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미국은 여태까지 안보무임승차를 해 왔지만 앞으로는 미국이 손해 볼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적어도 지난것에 대한 것은 논하지 않드라도 앞으로는 반드시 방위비에 대해 짚고 넘어갈 것이며 동맹국들은 이를 이해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이 끝난후 기자들의 질문을 받았다. 워싱턴 타임즈기자는 어저께 코미 전 연방수사국장이 청문회에서 밝힌 그의 진술을 믿느냐는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은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나는 공모도 사법방해도 한적 없다.' 라고 답변했다. 또한 코미 전 수사국장은 그가 진술을 함으로서 나의 진실이 밝혀졌다.라고 말하면서 코미 수사국장은 오히려 기밀유출의 책임을 져야 할것이라고 반격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손을 들어 질문을 하려는 기자들에게 여기 아직도 가짜뉴스로 자기를 죽이려는 엉터리 언론들이 존재하고 있다면서 바른 언론사 기자들에게 질문할 기회를 주겠다고 했다. 코미 전 수사국장의 청문회 진술에서 대통령이 퓰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의 수사를 중단할것에 대해 외압이 있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대통령은 '나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라고 답변했다. 러시아 스캔들의 수사를 방해 한적 있는가? No I did not do that라고 강조 했다. 만약에 대통령이 사법적 절차에서 선서를 하고 진술을 하드라도 정직한 답변을 할것인가? 100%라고 일축했다. 코미 전 수사국장과의 대화내용이 담긴 tape가 존재하느냐? 곧 보게 될것이다. 라며 대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저께 코미의 증언이 오히려 그의 진실이 아님을 드러내 보였다고 말하고 공무상 있었던 비밀을 누설하는 코미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것이라고 말했다. 빠른 시일내에 여러분들은 진실을 알게 될것이라는 여운을 남기고 말을 아꼈다.

트럼프 대통령과 코미 전 수사국장의 진실이 무엇인지 미국민들은 더욱 알 권리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항이기에 치열한 두사람의 싸움은 더욱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오늘 이자리에는 멕 매스터 국가안보보좌관, 틸러슨 국무장관, 스테픈 밀러등이 참석했다.



Janne Pak . 한국명: 박 금자/  (재미 언론인) - 20여년 동안 한반도문제를 다루고 있는 여성 언론인 현재도 미국방부, 백악관, 국무성, 국회를 출입하고 있다.